소프트캠프, ‘자유소프트’에 전략적 투자
소프트캠프, ‘자유소프트’에 전략적 투자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02.1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시큐리티 365’의 PDF, ODF 뷰어와 편집 기능 확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소프트캠프가 자유소프트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문서의 암호화를 포함한 문서 처리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자유소프트는 PDF, ODF 포맷 처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소프트캠프는 이번 투자로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인 ‘시큐리티 365(Security 365)’의 PDF, ODF(Open Document Format) 뷰어와 편집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자유소프트는 소프트캠프와 함께 접근성 기능 등을 강화한 PDF 편집기 제품으로 공공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소프트캠프 배환국 대표는 “빅데이터 환경에서도 결국 사람 간 소통은 문서 형태로 표현된다”라며, “소프트캠프는 문서에 대한 암호화 기술, 문서의 유해요소를 제거하는 CDR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문서 처리 기술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유소프트는 ‘문서를 다루는 방식을 혁신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PDF 관련 소프트웨어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시각 장애우들이 웹 사이트와 문서를 열람하는데 제약이 없도록 하는 등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