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한결원-서울혁신포럼, 기업제로페이 활성화 업무협약
[핀테크] 한결원-서울혁신포럼, 기업제로페이 활성화 업무협약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08.1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혁신포럼 소속 7개 공공기관, 기업제로페이 도입으로 소상공인 지원
서울혁신포럼 소속 7개 공공기관이 기업제로페이 도입으로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한결원)은 서울혁신포럼 소속 공공기관과 기업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혁신포럼은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보육진흥원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재정정보원 등 7개 공공기관이 모여 국민이 체감하는 혁신성 창출을 위해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혁신 네트워크다.

서울혁신포럼의 7개 공공기관은 이번 한결원과의 업무협약으로 기업제로페이를 도입해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서울혁신포럼은 특근 매식비, 업무 추진비 등을 기업제로페이로 결제해 소상공인 소득 증대를 지원하고, 한결원은 제로페이 가맹점 확대 추진을 통해 소비자 이용 편의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재정정보원은 지난해 기업제로페이를 도입해 이용하고 있으며 나머지 5개 기관은 협약을 거쳐 도입할 예정이다.

기업제로페이는 공공기관 또는 기업에 소속된 임직원이 직불 기반인 제로페이를 이용해 업무 추진비, 일상 경비 등을 결제하는 간편결제 인프라로 소상공인들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출시됐다.

기업은 일상에서 사용하는 업무 추진비 집행을 법인 카드에서 모바일 간편결제로 집행할 수 있게 돼 결제 패러다임의 전환이 예상된다. 또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 측면에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이 기대된다.

기업제로페이는 현재 한국재정정보원, 우체국금융개발원, 한국기상산업기술원, 기술보증기금 등 여러 공공기관이 도입·이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