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적합성’ 심사 통과
쿠콘,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적합성’ 심사 통과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1.11.0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일 쿠콘 체크페이 앱에 통합자산조회, 자산리포트, 금융캘린더 등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쿠콘이 오는 12월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격 시행을 앞두고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적합성 심사’를 통과했다.

금융보안원이 주관하는 기능적합성 심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신용정보법상 행위규칙 준수 여부, 표준API 규격 적합성 등을 확인하는 과정이다. 마이데이터 사업자는 표준API 기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반드시 기능적합성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2021년 1월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된 쿠콘은 이번 심사 통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안정성을 입증했다. 쿠콘은 오는 12월 1일 체크페이 앱을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쿠콘이 선보이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은행/카드/증권/보험/연금 등의 개인자산을 한번에 바로 조회할 수 있는 △원터치 통합자산조회, 소비패턴 분석을 통한 △자산현황 리포트, 일별/월별 수입 및 지출 내역을 파악할 수 있는 △금융캘린더 등이다.

쿠콘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준비하는 기업 대상으로 마이데이터 인프라 구축 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내부 사정이나 전략적으로 마이데이터 허가를 받지 않은 금융 기관, 마이데이터 허가를 득하기 어려운 중소형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마이데이터 제휴도 활발하게 전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