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현대차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더 허브’에 차량 및 부동산 정보 제공
쿠콘, 현대차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더 허브’에 차량 및 부동산 정보 제공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05.3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름과 차량 번호만으로 편리하게 자산 등록·관리, 부동산 시세도 주소 등록만으로 간편하게 확인
쿠콘이 현대차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더 허브’에 차량 정보 및 시세와 부동산 시세 데이터를 제공한다.
쿠콘이 현대차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더 허브’에 차량 정보 및 시세와 부동산 시세 데이터를 제공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쿠콘이 현대차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더 허브(THE Herb)’에 ‘소유자 검증 차량 정보 조회 API’ 및 ‘부동산 시세 조회 API’를 제공한다.

현대차증권의 ‘더 허브’는 기존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과 별도로 개발된 현대차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전용 앱이다. △통합 자산 관리 △은퇴 설계 자문 △목적 자산 관리 서비스 △수익률 게임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허브에 쿠콘의 소유자 검증 차량 정보 조회 API와 부동산 시세 조회 API를 탑재한 현대차증권은 금융 자산과 함께 쿠콘이 중개하는 차량 정보와 부동산 시세 정보 등 사용자가 보유한 비금융 자산까지 더해 통합 자산 관리 서비스를 구현했다.

더 허브 이용자는 이름과 차량 번호만으로도 차량 제조사, 모델명(등급)을 제공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자산을 등록·관리할 수 있고, 부동산 시세도 주소 등록만으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증권이 도입한 쿠콘의 소유자 검증 차량 정보 조회 API는 차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 주로 활용하는 API로 △삼성화재해상보험 △비씨카드 △네이버파이낸셜 △AJ셀카 등이 대표 고객사다. 부동산 시세 조회 API도 신용, 대출, 채권 심사 업무 활용 용도로 금융권이나 부동산 정보 제공 관련 핀테크 기업이 활용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현대차증권의 더 허브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분야에서 개인의 금융 자산 정보를 수집해 보여주는 것을 넘어, 비금융 자산 정보도 제공해 마이데이터 결합 비즈니스의 청사진을 보여줬다”며 “쿠콘이 보유한 기술 및 자원을 활용해 현대차증권과 꾸준한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