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KB증권의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마쳐
아시아나IDT, KB증권의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마쳐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6.0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데이터 전용 앱 ‘마블링’ 출시, 모바일 주식거래시스템 ‘마블’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연계 작업 수행
아시아나IDT에서 구축한 KB증권의 마이데이터 전용 앱 ‘마블링’
아시아나IDT에서 구축한 KB증권의 마이데이터 전용 앱 ‘마블링’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아시아나IDT가 KB증권의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

KB증권은 신용정보법에 따른 고객의 개인신용정보 전송 요구 및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서비스 의무 제공에 대응하고, 이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했다.

주 사업자인 아시아나IDT는 KB증권의 클라우드 기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마이데이터 전용 앱 ‘마블링’ 출시 및 KB증권의 모바일 주식거래시스템(MTS) ‘마블(M-able)’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연계 작업을 수행했다.

아시아나IDT는 2020년 12월 사업에 착수하였고, ▲마이데이터 서비스 콘텐츠 개발 ▲마이데이터 전송 요구권 및 대외 연동 수집 API 개발 ▲하이브리드 앱 구축을 지난 1월말 완료 후 시스템 안정화 기간을 거쳐, 현재는 서비스 콘텐츠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KB증권 ‘마블링’은 여러 금융사에 흩어져 있는 고객의 자산을 한 군데로 모아 보다 쉽고 편하게 금융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이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로, KB증권만의 노하우를 살린 다양한 투자 특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나IDT는 KB증권 및 KB국민카드 빅데이터 플랫폼, KB증권 마이데이터 플랫폼, MG새마을금고 빅데이터 시스템, 삼성카드 디지털채널 시스템,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및 오픈뱅킹 등 다수 금융권 SI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