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SIG,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로 새로운 오디오 경험 선사
블루투스 SIG,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로 새로운 오디오 경험 선사
  • 차수상 기자
  • 승인 2022.06.1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 경험 공유·세상의 소리 청취·최고의 소리 청취’ 등 특장점 갖춰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삶을 변화시키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며 다른 사람들 및 주변의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삶을 변화시키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며 다른 사람들 및 주변의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블루투스 SIG가 블루투스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오디오 브로드캐스트 기능 ‘오라캐스트(Auracast)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발표했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노트북, TV 또는 공용 방송 설비와 같은 오디오 디바이스에서 스피커, 이어폰, 음향 수신 디바이스를 포함한 주변의 블루투스 디바이스에서 수신기의 수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오디오를 송출할 수 있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삶을 변화시키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며 다른 사람들 및 주변의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오디오 공유: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통해 다른 사용자를 초대해서 오디오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더욱 가까워질 수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노트북에서 재생되는 노래나 영화를 청취하기 위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때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사용하면 주변의 가족이나 친구 등 다른 사용자들도 개인의 오라캐스트 지원 블루투스 이어폰 또는 음향 수신 디바이스를 사용해서 함께 들을 수 있다.

◾세상의 소리 청취: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통해 공공장소에서도 TV를 온전히 즐길 수 있으며, 이전에는 무음 상태였던 TV를 더 이상 음소거하지 않아도 되어 보다 완벽한 시청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오라캐스트 지원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보청기를 소지한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공항, 체육관, 레스토랑 및 대기실과 같은 공공장소에 있는 무음으로 설치된 TV의 음향을 청취할 수 있다.

◾최고의 소리 청취: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최고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대중교통 환승센터, 영화관, 회의실 또는 종교시설과 같은 공공장소를 방문할 때 오라캐스트 지원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음향 수신 디바이스를 소지한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직접 해당 장소의 방송시스템에서 송출되는 오디오 방송을 수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항에 있는 여행자는 게이트 변경, 탑승일정 및 기타 여행 정보와 같은 필수적인 비행관련 안내를 개인 오디오 디바이스로 직접 수신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