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온라인 사업자 금융 상품 확대
카페24, 온라인 사업자 금융 상품 확대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08.25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금융권 외 인터넷전문은행 대출 서비스 연동
카페24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금융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화면
카페24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금융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화면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카페24가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금융 상품을 확대했다.

카페24는 지난해 KB국민은행과 손잡고 자사 플랫폼 기반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무담보 금융 서비스 ‘매출더하기론’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는 인터넷전문은행과 제2금융권과의 협력으로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금융 상품을 확대했다. 토스뱅크, 웰컴저축은행이 제공하는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과 ‘웰컴저축은행 쇼핑몰판매자론’ 애플리케이션 2종을 자사 스토어에 출시한 것.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은 인터넷전문은행 최초의 무보증·무담보 개인사업자 대출 서비스로, 기존 은행 대출보다 훨씬 간편해 운영하는 쇼핑몰 규모 등에 관계 없이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무(무서류, 무방문, 무담보, 무보증)’를 내세워 대출 절차를 대폭 간소화했으며, 온라인 사업자는 대출 신청부터 실행 단계까지 전부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보증기관의 보증서나 고객 부동산 담보 등을 확인하는 대신 개인 신용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카페24 고객은 최대 0.5%p 추가 금리혜택도 받을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쇼핑몰판매자론’은 온라인 매출 정산 금액을 기반으로 사업자의 상환능력을 평가해 최대 5천만원까지 대출 한도를 부여한다. 최대 신용등급 7등급에 해당하는 저신용자도 이용할 수 있어 특히 초기 창업자나 신파일러가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금융 서비스 확대로 사업 자금을 한층 쉽게 조달할 수 있게 돼, 초기 온라인 창업자가 창업 기반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 사업자는 비즈니스 확장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카페24 플랫폼을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 누구나 '카페24 스토어에서 앱을 내려받아 클릭 몇 번만으로 간편하게 사업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