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 동네, 인테리어티쳐와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서비스 나서
[프롭테크] 동네, 인테리어티쳐와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서비스 나서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2.09.29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구독형 홈서비스 ‘동네 플러스’ 고객 대상 원스톱 홈스타일링 지원, 인테리어티쳐 수석 디자이너가 1:1 상담으로 맞춤형 가구 큐레이션 제안
동네가 인테리어티쳐와 ‘동네 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토털 홈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네가 인테리어티쳐와 ‘동네 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토털 홈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프롭테크 스타트업 동네가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플랫폼 ‘인테리어티쳐’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동네는 프리미엄 구독형 홈서비스인 ‘동네 플러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디자이너가 제안하는 맞춤형 가구 배치와 가구 큐레이션을 지원한다. 이로써, 고객의 니즈와 공간을 모두 고려한 최적의 홈스타일링으로 주거 경험을 한층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주택 임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네는 한국 고유의 임대차 계약 형태인 전세 제도와 여기에서 파생되는 높은 보증금 문제를 해소해 주거 선택권을 넓히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일반 주택 보증금 대비 평균 98% 이상 낮은 보증금으로 프리미엄 아파트 매물을 공급하는 ‘동네 플렉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동네 플렉스’ 입주자들이 가구나 가전제품 렌탈부터 청소, 인터넷에 이르는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합리적인 비용에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홈서비스인 ‘동네 플러스’도 제공한다.

동네는 인테리어티쳐와의 협업을 통해 ‘동네 플러스’를 이용하는 입주자들에게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해 주거 품질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인테리어티쳐 수석 디자이너가 1:1 상담을 통해 희망 컨셉과 취향, 예산 범위에 맞춰 시공 없이 홈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것은 물론, ‘3D 미리보기’로 실제로 구현될 공간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날짜에 품질 체크가 완료된 가구, 소품 등을 배송 및 설치까지 해주는 원스톱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차민근 동네 대표는 “인테리어티쳐와의 이번 협업은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따라 공간을 손쉽게 꾸미고, 보다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네는 올해 3월 2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자금을 추가로 조달하며, 창업 2년만에 총 400억원의 자금을 유치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미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주요 글로벌 벤처캐피탈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2년 가장 유망한 프롭테크 스타트업’에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