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베이]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전환 시 시스템 최적화와 기술지원 가장 필요”
[서베이]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전환 시 시스템 최적화와 기술지원 가장 필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10.13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소프트, '클라우드 전환 및 오픈소스 SW 활용' 설문조사 결과 발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전환 시 시스템 최적화와 기술지원이 가장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최적의 오픈소스 솔루션 제안' 웨비나에 참석한 공공기관, 기업, 금융, 교육계 등 IT 담당자 총 45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클라우드 전환 및 오픈소스 SW 활용'에 관한 설문조사를 결과를 발표했다.

<그림>티맥스소프트 '클라우드 전환 및 오픈소스 SW 활용' 설문조사 결과

설문조사 결과,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전환을 검토할 때 느끼는 어려운 점에 대해 응답자의 약 38%가 다양한 오픈소스 조합을 통한 시스템 최적화 문제를 들었다. 그 다음 문제로 안정적이고 원활한 기술지원(18.4%), 최적의 오픈소스 선별(18.4%)이라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약 13.5%는 복잡하고 어려운 전환 프로세스를, 약 9.3%는 성능 및 데이터 정합성 보장을, 약 2.4%는 기타 답변으로 비용, 보안 등을 꼽았다.

관리하기 힘든 오픈소스가 무엇인지에 대해 물어봤을 때 응답자의 절반 이상(51.2%)이 대표적인 웹서버인 '아파치와 엔진엑스', 웹애플리케이션서버인 '톰캣과 와일드플라이'라고 답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앞으로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고성능과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는 오픈소스 제품과 지속적인 전문 기술지원 서비스 등이 크게 각광받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이번 웨비나 설문조사에서 클라우드 전환 계획 및 현황에 대해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 약 74%는 클라우드 전환을 검토 중이거나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