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G캐피털, 윈드리버 인수 완료
TPG캐피털, 윈드리버 인수 완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6.2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ND 로고
WIND 로고

[디지털경제뉴스] TPG캐피털이 윈드리버 인수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독립 기업으로 새롭게 출범한 윈드리버는 짐 더글라스 사장 겸 CEO가 이끌고, 이사회의 회장직은 TPG의 네할 라즈 기술 투자 수석 파트너가 맡게 된다.

네할 라즈 TPG 수석 파트너는 “윈드리버는 사물인터넷(IoT)과 지능형 디바이스 및 에지 컴퓨팅에 담긴 가능성을 극대화시켜 주요 인프라의 근본적인 변혁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윈드리버는 산업용 IoT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강력한 차별화를 실현시키는데 필요한 자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TPG는 윈드리버 경영진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유기적, 무기적 성장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짐 더글라스 윈드리버 CEO는 “TPG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우리의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발전시켜, 고객과 파트너 에코시스템 모두가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는 윈드리버가 중요한 인프라의 디지털 변혁에 가속도를 낼 수 있는 고유한 가치의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는 것을 입증하는 계기인 만큼, TPG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성장 전략을 개발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