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아모레퍼시픽의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 '디지털팩토리2' 구축 사업 수주
CJ올리브네트웍스, 아모레퍼시픽의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 '디지털팩토리2' 구축 사업 수주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2.21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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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사용 환경에서 한층 개선된 제작 환경 구현해 브랜드별 콘텐츠 제작 환경 고도화
총 12개의 스튜디오로 구성되는 ‘디지털팩토리2’는 라이브 방송에 적합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 스튜디오 공간 및 방송용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장비를 함께 구축해 원스톱 콘텐츠 제작 환경을 구현한다.
총 12개의 스튜디오로 구성되는 ‘디지털팩토리2’는 라이브 방송에 적합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 스튜디오 공간 및 방송용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장비를 함께 구축해 원스톱 콘텐츠 제작 환경을 구현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아모레퍼시픽의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 '디지털팩토리2'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7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 구축한 영상·촬영 스튜디오인 ‘디지털팩토리’ 구축에 이은 추가로 수주한 것으로 오는 10월까지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현재 디지털팩토리 공간 외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촬영 공간을 하나로 통합하고 전문적인 제작 환경을 구축해 수준 높은 콘텐츠 구현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총 12개의 스튜디오로 구성되는 ‘디지털팩토리2’는 라이브 방송에 적합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 스튜디오 공간 및 방송용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장비를 함께 구축해 원스톱 콘텐츠 제작 환경을 구현한다.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영상, 숏폼 등 촬영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가변형 스튜디오와 디지털 콘텐츠 차별화를 위한 컨셉 스튜디오 등을 만들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디지털팩토리2 구축으로 기존 사용 환경에서 한층 개선된 제작 환경을 마련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브랜드별 콘텐츠 제작 환경을 고도화해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TBS 사옥이전, 아리랑 국제방송 정보화시스템 시스템, KBS UHD 네트워크 제작 시스템 등 주요 방송사를 비롯해 e스포츠 경기장, DDP 미디어아트 등 방송미디어 분야의 다양한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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