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벤처스, ‘ASTRA 코리아 2023’ 진행
어플라이드 벤처스, ‘ASTRA 코리아 2023’ 진행
  • 차수상 기자
  • 승인 2023.03.0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스타트업과 협력 및 혁신 가속화, 최종 후보에 오른 기업은 투자 및 잠재적 협업 대상으로 고려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의 벤처캐피털 조직 ‘어플라이드 벤처스’가 국내 스타트업과 협력하고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ASTRA(Applied Startup Technology and Research Accelerator) 코리아 2023’을 진행한다.

ASTRA 코리아 2023은 한국 스타트업이 제품 및 솔루션을 어플라이드 벤처스 및 한국 벤처캐피털, 기업형 벤처캐피털에 소개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최종 후보에 오른 기업들은 어플라이드 벤처스의 투자 및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의 잠재적 협업 대상으로 고려된다.

ASTRA 코리아 2023은 어플라이드 벤처스와 KOTRA가 공동 주최하며,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 기술 ▲첨단 광학 및 포토닉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 공급망 ▲센서 ▲첨단 소재 ▲4차 산업혁명 ▲반도체, 디스플레이, 에너지 솔루션을 위한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제조 기술 분야 스타트업에 중점을 둔다.

선정된 스타트업이 시장 및 기술적 문제를 해결하고 잠재적인 성장 경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와 어플라이드 벤처스는 컨설턴트 역할을 수행한다. 이들 스타트업은 어플라이드의 인프라 및 생태계에 접근할 수 있다. ASTRA 코리아 2023 참가 신청은 3월 17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