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테크] 아드리엘, LG전자에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공급
[애드테크] 아드리엘, LG전자에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공급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3.22 18: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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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광고 캠페인 운영 및 업무 효율성 향상 파트너십 체결
아드리엘의 애드옵스는 구글·네이버·카카오·메타·틱톡·구글 애널리틱스 등 여러 매체와 애널리틱스에 분산돼 집행되는 광고 데이터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모니터링·관리·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이다.
아드리엘의 애드옵스는 구글·네이버·카카오·메타·틱톡·구글 애널리틱스 등 여러 매체와 애널리틱스에 분산돼 집행되는 광고 데이터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모니터링·관리·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이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LG전자 한국영업본부에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AdOps)’를 공급했다.

아드리엘은 이번 LG전자와의 파트너십으로 스타트업, 1인 마케터, 소상공인은 물론 규모가 큰 기업의 광고 캠페인 운영에도 애드옵스가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보여줬다.

아드리엘의 애드옵스는 구글·네이버·카카오·메타·틱톡·구글 애널리틱스 등 여러 매체와 애널리틱스에 분산돼 집행되는 광고 데이터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모니터링·관리·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이다. 그동안 마케터의 수작업으로 이뤄지던 데이터 취합 및 가공, 보고서 작성 등의 업무를 자동화해 한곳에 모아 실시간으로 보여줌으로써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 또한 분석된 데이터를 통해 투자 대비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등 성공적인 광고 운영을 돕는다.

LG전자는 애드옵스를 도입함으로써 이제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모든 광고 데이터를 비교, 분석할 수 있음은 물론, 광고 집행 여부 결정 및 예산 설정과 같은 간단한 광고 운영도 대시보드 내에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광고 소재별, 유형별 성과 분석과 데이터 누적 관리 등을 통해 이전보다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광고 캠페인 운영이 가능해졌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관계자는 “애드옵스가 광고 데이터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단축시켜 주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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