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행가래’로 생명나눔·헌혈 문화 활성화 나서
SK㈜ C&C, ‘행가래’로 생명나눔·헌혈 문화 활성화 나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4.04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업무협약, 60여 곳의 행가래 참여 기업 및 기관 대상으로 다양한 헌혈 이벤트 마련
SK㈜ C&C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행복을 더하는 행가래, 헌혈 문화 확산 협약’을 체결했다. SK㈜ C&C 김성한 ESG담당(왼쪽)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
SK㈜ C&C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행복을 더하는 행가래, 헌혈 문화 확산 협약’을 체결했다. SK㈜ C&C 김성한 ESG담당(왼쪽)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조남선 본부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SK㈜ C&C가 일상생활 속 ESG 실천 앱 ‘행가래’를 통한 생명나눔·헌혈 문화 활성화에 나섰다.

SK㈜ C&C는 4일,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행복을 더하는 행가래, 헌혈 문화 확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헌혈 가능 인구가 감소하고 코로나19 이후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더해지는 상황에서 혈액 수급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 생활 속 헌혈 문화 확산을 장려하고자 마련됐다.

행가래 앱은 SK㈜ C&C가 2020년 7월에 첫 선을 보인 일상생활 속 ESG 실천 앱으로, ‘행복(幸)을 더하는(加) 내일(來)을 만들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도입 기업·기관 특성에 맞춰 헌혈증서 인증, 잔반 제로 실천, 머그컵·텀블러 사용, 플로깅 등 다양한 ESG 실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현재 61개의 기업·기관·학교가 행가래를 도입했으며, 사용자는 2만 7천여명에 달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2023년을 ‘헌혈 나눔 확산의 해’로 정하고, 행가래 참여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다양한 헌혈 이벤트를 진행키로 했다.

먼저, 행가래 앱에 ‘헌혈 퀴즈 코너’를 운영해 일상생활 속 정기적 헌혈 참여의 중요성과 헌혈을 통한 건강 체크의 유용성 등을 전파한다. 또 헌혈 퀴즈 코너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그리고 행가래 앱에 헌혈 증서를 인증한 행가래 이용자 중 선착순 800명에게도 무료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SK㈜ C&C는 ‘사랑나눔 행가래 단체 헌혈 행사’도 진행했다. 이 행사에서는 자사 구성원이 헌혈에 참여하면 주유 이용권· 문화상품권 등에 더해 외식 상품권이나 여행용 세면도구 세트·햄버거세트 등을 추가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사내 카페나 사회적 기업 상품 구매·기부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행가래 포인트’도 2,000포인트 추가 지급한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행가래를 활용한 헌혈 참여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행가래 참여 기업 및 기관 특성에 맞는 다양한 헌혈 참여 캠페인을 개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