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LG유플러스의 ‘AI음성봇’ 기반 디지털 상담 채널 구축
우리카드, LG유플러스의 ‘AI음성봇’ 기반 디지털 상담 채널 구축
  • 김달 기자
  • 승인 2023.04.0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도 조정, 비밀번호 변경, 이상거래 징후 안내 등 상담빈도 높은 업무 365일 처리
우리카드는 LG유플러스의 ‘AI음성봇’을 활용해 디지털 상담 채널을 구축했다.
우리카드는 LG유플러스의 ‘AI음성봇’을 활용해 디지털 상담 채널을 구축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LG유플러스는 우리카드에 스마트 고객상담 솔루션인 ‘AI음성봇’을 제공했다고 최근 밝혔다.

AI음성봇은 LG유플러스 AI컨텍센터 솔루션 중 하나로, 인공지능 상담사가 음성으로 고객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2021년 우리카드의 콜인프라 고도화와 AI기반의 상담품질 관리 자동화 시스템에 이어 이번에는 AI음성봇 기반 디지털 상담 채널을 구축했다.

양사는 우리카드의 고객센터로 유입되는 ARS 문의를 분석해 단순하면서 빈도가 높은 문의를 중심으로 AI상담 서비스를 선정했다.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는 △결제대금 조회 △선결제 △전월 실적 충족 조회 △한도 조회·조정 △입금내역 확인 △비밀번호 등록·변경 △한도상향 △이상거래 징후 안내 등이다. AI상담 제외 업무는 ARS의 해당 메뉴 또는 상담사로 연결된다.

AI음성봇에는 음성제어, 음성인식(STT, TTS), 자연어처리 등 AI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고객센터 말뭉치, 전국 사투리 억양 지원 등 언어모델 역량을 기반으로 우리카드 고객의 실제 상담 발화 내용을 기반으로 언어모델 역량을 융합하여 음성 인식률 및 응대율을 대폭 개선했다.

LG유플러스는 AI음성봇 도입으로 우리카드 고객이 365일, 24시간 대기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업무를 해결하고, 고객센터 상담사는 단순 및 반복 응대 업무 자동화에 따라 고품질 복합 상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앞으로 우리카드와 AI음성봇 상담 대상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속 학습해 서비스 편의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