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가상화 플랫폼 및 RTOS 지원 범위 확대
윈드리버, 가상화 플랫폼 및 RTOS 지원 범위 확대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5.31 2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용 전문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응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윈드리버는 어떤 상황에서도 정상 운영이 요구되는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용 전문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가상화 플랫폼 ‘헬릭스’ 및 RTOS ‘VxWorks’의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상화 플랫폼 ‘윈드리버 헬릭스’에 대한 DO-178C DAL A 인증 증명 패키지는 Arm v8-A 아키텍처를 지원하고, 최신 버전의 VxWorks 653은 파워PC용 DO-178C DAL A 인증 증명을 제공한다.

<그림>윈드리버 가상화 플랫폼 ‘헬릭스’

DO-178C DAL A 증명이 지원되는 헬릭스 플랫폼은 멀티코어에 멀티 OS를 사용하는 가상화 기능을 토대로 중요도 레벨이 각각 다른 OS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민/군 항공 전자 시스템용으로 설계됐으며, 항공전자(DO-178C), 자동차(ISO 26262), 산업(IEC 61508) 등 다양한 표준에서 최고 수준의 인증 소프트웨어와 비인증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지원한다.

ARINC 653 규격을 준수하는 헬릭스 플랫폼은 최신 하드웨어 플랫폼에서 정확한 시분할 및 파티셔닝을 제공해 최소한의 테스트 및 통합만으로도 애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멀티코어 플랫폼인 VxWorks 653 또한 DO-178C DAL A 증명을 지원하며, 파워PC 아키텍처에 적용이 가능하다. VxWorks 653은 헬릭스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ARINC 653 규격을 준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