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임직원 학습 커뮤니티 ‘링커스’ 신설
LG유플러스, 임직원 학습 커뮤니티 ‘링커스’ 신설
  • 김달 기자
  • 승인 2023.06.21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가치 혁신 역량 강화 목적으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학습, 17개 학습 모임 선정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직무와 관련된 주제로 학습 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이 직무와 관련된 주제로 학습 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LG유플러스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소통하고 학습하는 커뮤니티 '링커스'를 신설, 고객가치혁신 역량 강화에 나섰다.

링커스(Linkers)는 연결을 만들어내는 사람들(YOULINK US)이란 의미로 ‘서로 연결됐을 때 더 깊은 인사이트가 나온다’는 뜻을 담았다. 팀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임직원들이 네트워킹할 수 있도록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오픈 커뮤니티라는 점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로부터 현재 하는 일이나 앞으로 하고 싶은 직무와 관련해 고객가치혁신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학습 주제를 제안받아 총 17개의 학습 모임을 선정했다. △애널리틱스 도구를 활용해 고객경험 혁신에 필요한 인사이트 얻기, △고객가치혁신을 위해 세계 경제·환경 트렌드 토론하기, △앱/웹 프로덕트 기획하기 등이다.

LG유플러스는 각 링커스 주제별로 관심 있는 임직원을 모집한후, 오는 8월까지 자율적으로 운영토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문가 멤버가 모임에서 다루고 싶은 학습주제를 제안하고 지식을 나눠주는 모임과 멤버 모두가 자율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모임 등 두 가지 유형으로 운영해 학습 자율성을 높인다.

LG유플러스는 링커스에 참여하는 멤버들이 모임을 자율적이고 원활하게 진행해 나갈 수 있도록 각 학습모임별로 활동비도 지원한다.

LG유플러스 최혜민 인재개발팀장은 "조직 내 자발적이고 자기주도적 학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누구나 학습모임을 제안하고 참여할 수 있는오픈된 학습 커뮤니티를 만들었다. 임직원들이 각자 직무에서 고객 중심으로 고민해보고 고객 경험에 적용해볼수 있는 접점을 발견해 고객가치혁신 역량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