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신임 사장에 이은주 박사 선임
한국IBM, 신임 사장에 이은주 박사 선임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6.30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오라클 등 재직, 삼성SDS 클라우드 테크놀로지 사업부 본부장 역임
한국IBM 이은주 신임 사장
한국IBM 이은주 신임 사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IBM은 이은주 박사를 한국IBM 신임 사장에 임명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은주 한국IBM 신임 사장은 VM웨어, 오라클 등 소프트웨어 기업과 클라우드 기반 분석 및 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20년 넘게 일했다. 최근까지 삼성SDS의 클라우드 테크놀로지 사업부 부사장 겸 본부장으로, 클라우드 관리, 기술 영업, 가격 및 전략, 마케팅 및 교육, 파트너 관리, 클라우드 고객 엔지니어링 등을 총괄했다.

이은주 사장은 "IBM은 사회 발전을 주도하고 고객에게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대명사로, 한국IBM을 이끌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성공적인 조직의 토대는 사람에 있다고 굳게 믿고 있기에, 팀 내 협업, 혁신, 포용의 문화를 더욱 발전시키고, 동료, 고객, 파트너 및 더 넓은 기술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우선 순위를 두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은주 사장은 이어 ”IBM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AI를 중심으로 혁신적이고 확장 가능한 기술을 제공하고, 업계 전문성을 강화하며, 한국에서의 입지를 확장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성식 전 한국IBM 사장은 한국IBM의 고문 역할을 맡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