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HS애드의 AI 마케팅 솔루션 개발에 '클로바 스튜디오' 지원
네이버클라우드, HS애드의 AI 마케팅 솔루션 개발에 '클로바 스튜디오' 지원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7.0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S애드의 콘텐츠 자산을 '클로바 스튜디오‘로 AI 솔루션에 학습 예정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HS애드가 개발하는 생성형 AI 마케팅 솔루션에 초대규모 AI를 활용할 수 있는 도구인 ‘클로바 스튜디오(CLOVA Studio)’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HS애드가 개발하는 생성형 AI 마케팅 솔루션은 마케팅 콘텐츠 분야에 특화된 것으로, HS애드의 전문가들이 그동안 만들어낸 양질의 콘텐츠 자산을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로바 스튜디오’를 통해 AI 솔루션에 학습시켜 탄생하게 된다. 특히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 종류, 언어 등에 최적화된 형태로 하이퍼클로바 언어 모델을 학습하는 ‘클로바 스튜디오’의 튜닝 기능을 활용해 개발하게 된다.

클로바 스튜디오의 튜닝 기능은 사용자가 추가로 입력한 데이터에 맞춰 하이퍼클로바 언어 모델의 사전 파라미터 일부를 사용자 목적에 맞춰 최적화하는 기법으로, 이 기능을 사용하면 마케팅 분야 외에 금융, 의료, 교육 등 여러 산업 분야의 데이터를 AI로 학습시켜 각 분야에 최적화된 솔루션 개발이 가능하다.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로바 스튜디오는 ‘하이퍼클로바’를 기반으로 복잡한 코딩 없이 간편하게 AI를 개발할 수 있다. GPT-3대비 6,500배 더 많은 한국어를 학습한 초대규모 AI 언어모델인 ‘하이퍼클로바’를 적용해 자연스러운 한국어를 구현할 수 있으며 문장 생성, 긴 글 요약 등이 가능하다. 특히 고객의 특성과 상품의 장점을 고려한 마케팅 문구 생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생성형 AI 마케팅 솔루션의 비즈니스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3월 현대백화점에 하이퍼클로바를 기반으로 한 AI 카피라이팅 시스템 ‘루이스’를 구축하고 마케팅 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을 지원해 업무 시간을 대폭 단축시킨 바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김유원 대표는 “전 세계에서 3번째로 개발된 초대규모 AI 언어모델인 ‘하이퍼클로바’와 이를 기반으로 하는 AI 개발도구인 ‘클로바 스튜디오’는 마케팅 산업에 특화된 생성형 AI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곧 출시될 하이퍼클로바X를 연내 클로바 스튜디오에 적용시켜 보다 더 고도화된 생성형 AI 솔루션 개발이 가능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