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알파,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
오아시스알파,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7.20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확장·상품 차별화·맞춤 콘텐츠 전략으로 사업 적극 확장
오아시스알파에서 푸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다.
오아시스알파에서 푸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오아시스알파가 출범 1주년을 앞두고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오아시스알파는 지난해 9월 KT알파와 오아시스마켓이 공동 출자해 자본금 100억원 규모로 설립한 라이브커머스 회사다. 오아시스알파는 방송 인프라 및 콘텐츠 제작, 상품 소싱, 물류시스템 등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마켓에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오며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의 기반을 다져왔다.

오아시스알파는 뉴미디어 콘텐츠의 주 소비층이자 식품 등 소비시장에서의 파급력이 증가하고 있는 MZ세대를 메인 타겟으로 겨냥해 올해 하반기부터 ▲플랫폼 확장, ▲상품 차별화, ▲맞춤 콘텐츠 전략을 토대로 사업을 적극 확장해나간다.

오아시스알파는 공식 자사몰을 오픈하는 한편,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에 입점해 LG헬로비전과 공동기획·개발한 지역상생 상품을 판매하고, 하나페이 앱 내 ‘오아시스알파’ 탭 페이지 형태로 입점해 모바일 라이브 방송은 물론 방송상품, 인기상품, 이벤트 등 다양한 쇼핑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라이브커머스 송출 플랫폼을 확대해 나간다.

오는 26일 오픈하는 오아시스알파 공식몰에서는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마켓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한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는 ‘쇼핑 라이브’부터 다양한 HMR(가정간편식), 샐러드·도시락, 맛집 인기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오아시스알파는 국내 지방자치단체 및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토대로 우수한 지역특산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한편, 지역 고품질 상생브랜드 육성 및 유통판로 지원을 통해 상품 경쟁력과 지역 상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전략이다.

그 일환으로 오는 7월 21일부터 3일동안 개최되는 ‘농촌융복합산업 제주국제박람회-푸파페 제주’에서 참여업체 대상 판로확대 지원 컨설팅, 우수 협력사 대상 현장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현장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는 KT알파 쇼핑과 오아시스마켓의 모바일앱(21일~22일)과 LG헬로비전 ‘제철장터’(22일)를 통해 방송된다.

또한 밀키트 1위 기업 ‘프레시지’, ‘크래미’로 유명한 ‘한성기업’ 등 유수의 식품기업과 신규 식품 자체브랜드(PB)를 기획·생산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 사업자로의 지위 확보 및 매출 성장에 기여할 전망이다.

오아시스알파는 모바일 라이브 방송 ‘올마켓’을 오는 8월 KT알파 쇼핑 TV채널 고정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재단장한다. ‘올마켓’은 기존 홈쇼핑 채널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유명 연예인이 출연해 유명 맛집 IP상품부터 지역 인기특산품까지 소개하는 식품 전문 프로그램으로 탈바꿈하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와 T커머스 방송을 아우르는 오아시스알파만의 통합 채널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 인플루언서 연계 상품을 개발하고 SNS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한편, 오아시스알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들이 재미있고 유용하게 시청할 수 있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미래 잠재고객 또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오아시스알파 최유성 대표는 “급변하는 커머스 시장에서 오아시스알파만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단순 배송 차별화를 넘어 플랫폼, 상품, 콘텐츠 등 라이브커머스에 맞는 변화, 유기적인 확장이 필요하다”라며 “건강한 먹거리부터 재미있는 음식 콘텐츠까지 식품 관련 미디어 및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맛있는’ 푸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