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AI] 뷰노, ‘뷰노메드 딥카스’ 도입해 청구하는 의료기관 40곳 돌파
[의료 AI] 뷰노, ‘뷰노메드 딥카스’ 도입해 청구하는 의료기관 40곳 돌파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8.31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청소년 비급여 적용 확대로 분기별 매출 상승 가속화 기대, 연내 목표 60곳으로 상향 조정
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 운영화면 예시
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 운영화면 예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뷰노는 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를 도입해 청구하는 의료기관이 당초 연내 목표였던 40곳을 8월에 달성, 연내 목표를 60곳으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뷰노메드 딥카스는 국내 의료AI 업계 최초로 비급여 시장에 진입한 AI의료기기다. 실제 사용 건수에 비례해 일 단위로 청구하는 방식으로 현장에 빠르게 도입되며 뷰노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뷰노가 지난 14일 발표된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뷰노메드 딥카스의 2분기 매출은 약 19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약 60% 늘며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뷰노는 기존 연내 목표였던 청구 병원 40곳을 8월에 달성한 가운데, 분기별 청구 병원의 확대 흐름이 올해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뷰노는 해당 제품이 8월 기준 총 65개 이상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에서 도입해청구 및 데모 활용 중이며, 이와 별도로 30여개 병원에서 도입을 위한 사전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뷰노는 최근 뷰노메드 딥카스의 비급여 적용 대상 확대로 올해 하반기 시장 점유율을 더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뷰노메드 딥카스는 지난 17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의 결정에 따라 비급여 적용 대상이 기존 19세 이상 성인 환자에서 19세 미만 소아청소년까지 확대됐다. 뷰노메드 딥카스는 이에 따라 의료인력 수급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청소년과의 의료 공백을 메우고 예상하지 못한 병원 내 심정지 발생을 방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뷰노는 제품의 영업과 마케팅 범위를 기존 제품 도입 기관과 더불어 신규 의료기관, 어린이 전문 병원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뷰노메드 딥카스는 일반병동에서 필수적으로 측정해 전자의무기록(EMR)에 입력하는 혈압, 맥박, 호흡, 체온 등 4가지 활력징후를 분석해 환자의 심정지 발생 위험도를 점수로 제공하는 AI의료기기다. 지난 6월 국내 의료AI 업계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됐다. 현재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의료기관과 임상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제품 관련 핵심 기술에 대한 현지 특허 등록도 마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