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성장과 비즈니스 기회 창출 지원 확대
페이오니아,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성장과 비즈니스 기회 창출 지원 확대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9.04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금 정산과 자금 관리 서비스 확대, 크리에이터의 글로벌 진입 장벽 낮춰
페이오니아는 틱톡 및 하쿠나라 라이브, 비고라이브 등 국내에서 주목받는 스트리밍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크리에이터 플랫폼의 대금 정산과 자금 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페이오니아는 틱톡 및 하쿠나라 라이브, 비고라이브 등 국내에서 주목받는 스트리밍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크리에이터 플랫폼의 대금 정산과 자금 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페이오니아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성장과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

페이오니아는 크리에이터 플랫폼의 대금 정산과 자금 관리에 대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관련 프로세스를 줄여 크리에이터의 글로벌 진입 장벽을 낮췄다.

현재 페이오니아는 틱톡과 하쿠나 라이브, 비고라이브 등 국내에서 주목받는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어 지역과 통화에 상관없이 대금 정산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글로벌 고객 확보와 비즈니스 확장을 돕고 있다.

대금 정산 외에 해외 비즈니스 시 놓칠 수 있는 부가가치세 영세율 적용 및 현금영수증 발급 면제 등에 필요한 외화입금증명서도 페이오니아 외환계좌로 정산 받으면 무리 없이 발급 가능하다. 또한 환급 및 세금 관리도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전세계적으로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1인 라이브 스트리머 등 크리에이터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프리랜서 산업에 대한 인기가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어도비가 2022년 발간한 크리에이터 경제 동향 보고서 ‘크리에이티브의 미래’에 따르면 전세계 크리에이터는 약 3억 300만명으로 추정되며, 한국 크리에이터는 1,700만여 명으로 추산된다.

특히 K콘텐츠 영향력이 거세지면서 국내 크리에이터의 활동 영역은 해외 시장으로 넓혀지고 있다. 올해 초 페이오니아가 국내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콘텐츠 개발(36%)이 프리랜서 직군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국내 활동 프리랜서의 53%가 향후 해외 활동 의향이 있으며, 해외 프리랜서 시장 전망을 묻는 질문에도 응답자 62%가 ‘증가할 것’이라고 답했다.

페이오니아 코리아 이우용 대표는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크리에이터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페이오니아는 크리에이터들의 원활한 대금 수취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페이오니아는 소액 비즈니스 대금 처리도 빠르고 합리적인 수수료로 수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 및 프리랜서, 이커머스 셀러, 중소기업체 등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