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포괄적인 AI MSP 서비스 ‘B2D2’ 내놔
베스핀글로벌, 포괄적인 AI MSP 서비스 ‘B2D2’ 내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9.04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도입부터 구축·활용·운영·관리까지 AI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영역 지원
베스핀글로벌의 AI MSP 서비스 ‘B2D2’는 데이터 및 AI 프로젝트의 중·단기 전략 구축부터 데이터 분석, 처리, 아키텍처 설계, 운영 관리 그리고 교육에 이르기까지 AI 비즈니스의 엔드 투 엔드 서비스를 지원한다.
베스핀글로벌의 AI MSP 서비스 ‘B2D2’는 데이터 및 AI 프로젝트의 중·단기 전략 구축부터 데이터 분석, 처리, 아키텍처 설계, 운영 관리 그리고 교육에 이르기까지 AI 비즈니스의 엔드 투 엔드 서비스를 지원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베스핀글로벌이 AI 도입부터 구축, 활용, 운영, 관리에 이르기까지 AI 비즈니스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모든 영역을 지원하는 AI MSP 서비스 ‘B2D2(비투디투)’를 출시했다.

AI와 데이터가 미래 경쟁력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부상하면서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이 가운데 기업들은 소비자 행동, 산업 트렌드 예측, 생산성 향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와 AI를 활용해 경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2015년 설립 이후 국내외 클라우드 관리 분야를 이끌어온 베스핀글로벌은 B2D2를 통해 기업의 AI 도입 및 활용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전략이다.

베스핀글로벌은 금융, 플랫폼, 제조, 의료,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수집, 저장, 가공, 분석, 활용을 비롯한 AI 관련 프로젝트 100여 건을 수행해온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 베스핀글로벌은 데이터 및 AI 클라우드 전문 인증 500여 개를 보유하고 있다.

B2D2는 기업이 데이터와 AI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데이터 및 AI 프로젝트의 중·단기 전략 구축부터 데이터 분석, 처리, 아키텍처 설계, 운영 관리 그리고 교육에 이르기까지 AI 비즈니스의 엔드 투 엔드 서비스를 지원한다.

B2D2는 크게 ▲데이터+AI 컨설팅 ▲모던 데이터 스택(데이터 운영 관리) ▲애널리티컬 AI 스택(분석형 AI 구축 운영) ▲제너레이티브 AI 스택(생성형 AI 구축 운영) ▲트레이닝(전문 교육 서비스) 등으로 이뤄져 있다. 기업은 데이터 활용 목적과 산업별 특성, 조직의 규모에 따라 위 서비스 중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AI 비즈니스 단계별 최적의 방안을 실행할 수 있다.

B2D2 데이터+AI 컨설팅은 기업의 분석 결과에 기반해 단기적 실행안 뿐만 아니라 중장기 추진 로드맵까지 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최적의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한다. 데이터 전략 수립, 자체 LLM 구축 방안, AI의 업무 접목 방법 등 각 기업의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방안을 제공함으로써 즉각적인 성과와 지속적인 개선을 보장한다.

기업의 데이터를 핵심 자산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B2D2 모던 데이터 스택’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레이크 구축,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운영, 데이터 ETL 구축,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전문 지식 공유 등을 포함한다.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베스핀글로벌이 보유한 국내 최대 수준의 데이터 프로젝트 경험과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표준화된 구축 방법론을 제시한다.

AI 분석 환경 구축과 운영, 수요 예측, 개인화 추천, 분석 모델 및 AI 애플리케이션 개발까지 분석형 AI의 전 단계를 책임지는 ‘B2D2 애널리티컬 AI 스택’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AI/ML 모델을 개발하고 관리하는 체계적이며 표준화된 서비스이다.

‘B2D2 제너레이티브 AI 스택’을 이용하면 AI 전문 인력이나 기술 역량이 부족하더라도 생성형 AI 기반의 업무 자동화, 운영 관리와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물론, 신규 사업 모델 수립 등 미래지향적인 비즈니스까지 생성형 AI 활용에서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

‘AI 트레이닝’은 성공적으로 AI를 도입, 구축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조직의 AI 역량을 강화하는 전문 교육 서비스다. 최신 AI 기술 전문성을 비롯해 베스핀글로벌이 수행한 실제 현업 사례에서 추출된 산업별 노하우, 생성형 AI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 방법 등을 바탕으로 데이터와 AI 교육을 제공한다.

베스핀글로벌의 B2D2 사업을 총괄하는 이환기 상무는 "B2D2는 데이터 전문 역량과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기업이 AI를 효과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며, “B2D2가 현재 기업이 가장 고민하고 있는 AI 문제를 가장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해 줄 최적의 파트너라 자부한다.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 속해 있는 산업별 특성,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등 다양한 조건을 고려해 가장 적합한 AI 전략을 가장 효과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