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AI·SOAR 관련 3건의 특허 등록 완료
이글루코퍼레이션, AI·SOAR 관련 3건의 특허 등록 완료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9.2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위협 탐지 보고서 자동으로 작성하는 AI 기술과 SOAR 솔루션의 성능 높여주는 기술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이글루코퍼레이션이 AI 및 보안 운영·위협 대응 자동화(SOAR) 관련 3건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이번 특허 기술 적용을 통해 보안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SOAR 솔루션인 ‘스파이더 SOAR’의 성능을 한 단계 높일 계획이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이 이번에 취득한 AI 특허는 숙련된 보안 담당자 수준의 언어 모델을 이용해 보안위협 탐지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에 관한 기술이다. 보안 담당자들은 이 AI 기술을 적용해 탐지 내역, 공격자 정보, 이벤트 정보 등을 자동 요약하고, 정확성 높은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다. 보안 조직들은 보안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보안 담당자의 위협 분석 및 대응 역량 편차를 줄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건의 SOAR 특허는 네트워크 보안위협 대응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첫 번째 특허는 네트워크 보안위협 이벤트의 위협도 순위를 자동으로 매기고, 높은 위협 순으로 우선 처리해 SOAR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술이다. 두 번째 특허는 마이터 어택 프레임워크 기반 공격 패턴 예측과 플레이북을 활용한 자동화된 선제 대응을 지원하는 기술이다. 네트워크 보안 대응 업무 자동화를 통해, 기민하게 공격에 대응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