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생성형 AI 포트폴리오 확장
델 테크놀로지스, 생성형 AI 포트폴리오 확장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10.10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성형 AI를 위한 델과 엔비디아의 검증 설계’·‘델 AI 프로페셔널 서비스’ 등 출시, 데이터 레이터 분석 플랫폼 기업 ‘스타버스트’와 협력 강화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델 테크놀로지스가 ‘델 생성형 AI 솔루션(Dell Generative AI Solutions)’ 포트폴리오를 확장, 고객들이 생성형 AI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델이 최근 선보인 AI 솔루션은 ▲생성형 AI를 위한 델과 엔비디아의 검증 설계 ▲델 AI 프로페셔널 서비스 등이다.

‘생성형 AI를 위한 델과 엔비디아의 검증 설계(Dell Validated Design for Generative AI with NVIDIA)’의 모델 커스터마이징 오퍼링은 데이터로부터 인텔리전스를 확보할 수 있도록 사전 학습 모델을 제공해, 아무런 사전 준비 없이 처음부터 모델을 구축할 때 발생하는 불편함을 줄여준다.

이 솔루션은 기업들이 자체 보유한 고유 데이터를 온프레미스에 안전하게 저장한 채로 원하는 비즈니스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생성형 AI 모델을 맞춤 설정하고 미세 조정할 수 있는 모범 사례들을 제공한다. 커스터마이징 블루프린트을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생성형 AI 모델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모듈식의 유연한 설계로 트레이닝 확대, 전이 학습, 프롬프트 튜닝에 이르는 광범위한 컴퓨팅 요구 사항과 활용 사례를 지원한다.

이로써 모델 튜닝과 추론을 모두 지원하게 된 ‘생성형 AI를 위한 델 검증 설계’는 AI 서버인 ‘델 파워엣지 XE9680’ 서버 및 ‘델 파워엣지 R760xa’서버 등 검증된 인프라스트럭처와 함께 엔비디아 텐서 코어 CPU 및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델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생성형 AI 모델의 빠른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는 프레임워크, 사전 학습 모델을 비롯해 ‘엔비디아 네모와 같은 프레임워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델 파워스케일 및 델 오브젝트스케일 등의 스토리지를 결합해 검증된 설계 기반의 다양한 스토리지 데이터 유형을 생성형 AI 모델에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델의 서비스형 오퍼링인 ’델 에이펙스(Dell APEX)‘를 통해 구독형으로도 도입할 수 있다.

델 AI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데이터 준비 서비스 ▲델 구현 서비스 ▲교육 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델은 이를 통해 고객들이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빠르게 창출할 수 있도록 전문 지식과 프로세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터 준비 서비스는 오염되지 않고 정확한 데이터 세트를 최적의 포맷으로 제공해 AI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데이터 통합을 간소화하고 고품질의 데이터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델 구현 서비스는 추론 및 모델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생성형 AI 운영 플랫폼을 구축해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시킨다. 델 매니지드 서비스와 함께 사용해 엔비디아 기반 생성형 AI 솔루션을 운영하고, 효율성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고유한 생성형 AI 사용 사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 서비스는 고객이 생성형 AI와 관련해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전문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델은 데이터 레이터 분석 플랫폼 기업인 ‘스타버스트’와 협력을 강화해 고객의 생성형 AI 및 애널리틱스를 지원한다. 양사는 현대화된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솔루션 개발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스타버스트의 분석 소프트웨어를 델의 파워엣지 컴퓨팅 플랫폼 및 델의 스토리지 솔루션과 결합하해 데이터가 어디에 있든 통찰력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방형 소프트웨어로 구축되어, 고객은 멀티클라우드 데이터에 쉽고 안전하게 접근하며, 분석 및 AI 기반의 워크플로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AI를 통한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고 퍼블릭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엣지 등 다양한 환경의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인프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로 구성된 강력한 데이터 기반이 필요"하다며 "델이 이번에 새로운 검증 설계와 전문 서비스, 그리고 현대적인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솔루션을 생성형 AI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추가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밝혔다.

생성형 AI를 위한 델 검증 설계의 모델 최적화 오퍼링은 10월 말에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된다. 생성형 AI를 위한 델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10월말 한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델과 스타버스트가 계획 중인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솔루션은 2024년 상반기에 전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