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보안 전문 기업 ‘신시웨이’, 3일 코스닥 상장
DB보안 전문 기업 ‘신시웨이’, 3일 코스닥 상장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11.0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통합 데이터 보안 제품 개발 주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DB 보안 전문 기업 신시웨이는 아이비케이에스제17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IBKS17호스팩)와의 합병 절차를 마치고 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신시웨이는 IBKS17호스팩과 합병 예비심사승인 이후 4개월여 만에 코스닥 시장에 입성하며, 합병신주는 619,801주, 합병비율은 1:0.2278683으로 총 발행량은 3,631,876주다.

신시웨이는 DB접근제어 ‘페트라’, DB암호화 ‘페트라 사이퍼’, 파일 암호화 ‘페트라 파일 사이퍼’ 등 중요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정보 보안 제품을 연구개발하며 쌓아온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통합 데이터 보안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KOSTA)에서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의 SaaS 전환 및 활용 교육’에서 교육 참여 우수 기업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신시웨이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핵심 주력 산업 특화 기업 연계 플랫폼’ 정부 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신시웨이는 블록체인, 단방향 전송장치, 암호화 기술 등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데이터의 권한 및 보안관리 기술’ 개발 과제를 지난해부터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 성능 기능 평가 시험을 완료했다. 신시웨이는 이 정부 과제를 통해 2025년까지 32억원을 지원받는다.

신시웨이 정재훈 대표는 “상장 후 인재 영입과 성장에 적극적인 투자로 글로벌 진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시웨이는 기술 개발 외에 우수 인력 확보와 인재 양성을 위해 인재교육팀을 신설해 일학습병행제를 도입하고 ‘SW 개발’, ‘IT시스템 운영’ 등 2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 또 재직자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구독형 원격훈련 사업과 S-OJT 사업, 학습조직화 사업, NCS 기업활용 컨설팅 사업,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