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AI OCR 활용법 공유하는 ‘업스테이지 토크’ 내달 연다
업스테이지, AI OCR 활용법 공유하는 ‘업스테이지 토크’ 내달 연다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11.2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4일·19일 양일간 ‘디지털 자산화로 우리 회사만의 데이터 만들기’ 주제
업스테이지는 AI OCR 기술의 활용법을 공유하는 웨비나 ‘업스테이지 토크’를 오는 12월 14일, 19일 양일간 개최한다.
업스테이지는 AI OCR 기술의 활용법을 공유하는 웨비나 ‘업스테이지 토크’를 오는 12월 14일, 19일 양일간 개최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업스테이지는 오는 12월 14일, 19일 양일간 ‘디지털 자산화로 우리 회사만의 데이터 만들기’를 주제로 AI OCR 기술의 활용법을 공유하는 온라인 웨비나 ‘업스테이지 토크’를 개최한다.

OCR은 이미지 내 문자를 텍스트 데이터로 추출하는 기술이다. 기업은 이를 활용해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 문서 자동화 및 지식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어 AI 시대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는 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업스테이지는 유수의 국제 학회와 경진대회 입상으로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적의 AI OCR 활용법을 공유한다. 업스테이지의 AI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AI 프로덕트 기획-개발-전달 ▲고성능 정보 추출 모델 개발 방법 ▲문서에서 지식으로, 우리 회사만의 데이터를 만드는 디지털 자산화 ▲AI OCR로 비즈니스 한 단계 끌어올리기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첫 날인 14일에는 현업 개발자를 대상으로 기술 노하우를 방출한다. 업스테이지 이준엽 LLM 애플리케이션 리드가 실제 AI OCR 제품을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에서 개발, 전달까지의 과정 전반에 대해 소개한다. 다음으로, 업스테이지 박성래 도큐먼트 AI 리드가 데이터 구축, 모델 학습 및 개발, 모델의 평가까지 정보 추출 모델의 개발 인사이트를 전한다.

이어 19일 세션에서는 사업적 측면을 조명한다. 업스테이지 박은정 CSO(최고과학책임자)가 연사로 나서 AI OCR 기술의 차별점과 디지털 자산화의 중요성을 짚고, 이를 API 형태로 손쉽게 도입할 수 있는 ‘업스테이지 콘솔’ 활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그리고 업스테이지 조민수 도큐먼트 AI 사업개발 리드가 실제 고객 사례를 중심으로 AI OCR 도입을 통한 비즈니스 성과와 기대 효과 측정 등 기업의 성공적인 도입 방안을 제시한다.

한편, 업스테이지 콘솔에 접속하면 업스테이지의 고성능 AI OCR 기술을 API 형태로 손쉽게 도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수작업 대비 82%까지 비용 및 시간을 감축하고, 사전학습 모델을 활용해 최소의 학습으로 문서 자동화를 실현해 주는 업스테이지 도큐먼트 AI를 활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만 하면 12월 31일까지 3만원 상당의 API 크레딧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