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 연구소장으로 장상근씨 영입
로그프레소, 연구소장으로 장상근씨 영입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11.2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 해커 출신으로 15년 넘게 국내 보안 기업 근무
장상근 로그프레소 연구소장
장상근 로그프레소 연구소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로그프레소가 연구소장으로 장상근씨를 영입했다.

장상근 연구소장은 로그프레소의 제품 기획, 위협 탐지 모델과 SOAR 플레이북 및 교육 콘텐츠 등의 연구 개발을 총괄한다. 장상근 연구소장은 화이트 해커 출신으로 15년 넘게 국내 보안 기업에서 악성코드 분석, 보안 취약점 분석, 보안 시스템 개발 등 선행 기술을 연구했다. 최근까지는 지상파 방송사에서 다양한 유형의 보안 시스템 구축과 운영, 보안 관제, 연구개발 업무를 맡았다. 또 한국정보기술연구원 BOB(Best of Best) ‘차세대 보안 리더 양성 프로그램’ 멘토이자, 다수의 보안 강의 및 보안 서적 저술 등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로그프레소는 2013년 설립된 보안 운영(SecOps) 플랫폼 전문 업체이다.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의 보안 업무를 완벽하게 통합할 수 있는 로그 관리, 보안 관제, 보안 운영 자동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빅데이터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글로벌 솔루션들보다 더 빠르게 대용량 로그를 고속 처리하고 실시간 분석하는 능력을 인정받아 금융권, 통신사, 공공기관, 제조, 건설, 방송 등 200여개 고객사에서 도입, 운영하고 있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는 “로그프레소는 새로운 보안 서비스와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제품 연구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장상근 연구소장의 영입으로 로그프레소 플랫폼의 보안 기술과 성능을 강화해 보안 운영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