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2023 ERP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영림원소프트랩, ‘2023 ERP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11.2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 맞춰 공모전 진행…대상 1팀·최우수상 1팀·우수상 1팀·장려상 3팀 선정, 수상 팀에 채용 우대 혜택 및 상금과 부상 수여
영림원소프트랩이 주관한 ‘2023 ERP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팀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이 주관한 ‘2023 ERP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팀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영림원소프트랩이 2023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2023 ERP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주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인간중심 디지털 전환 협력방안 모색’으로 지난 11월 24일, 25일 이틀에 걸쳐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됐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학술대회 주제에 맞춰 ‘생성형 AI를 ERP에 적용한 아이디어’를 ERP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우대 주제로 제시했다. 공모전은 지난 11월 6일까지 온라인으로 아이디어를 접수받았고 1차 서면 평가를 거친 결과 총 6개 팀이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돼 학술대회에서 경쟁을 펼쳤다.

최종 심사는 동의대학교 이종화 교수, 연세대학교 김범수 교수, 영림원소프트랩의 호웅기 전무와 정한중 실장이 맡았다. 발표는 아이디어의 혁신성, ERP 활용도, 제출물의 완성도, 발표 전달력을 기준으로 평가됐으며 최종 점수를 합산해 고득점 순으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됐다.

심사결과 이번 대학생 ERP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은 ‘ERP 기반 지속가능한 ‘불량품목관리’ 기능 제안’을 발표한 광운대학교 KW물류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광역 콜버스 서비스의 수익성과 만족도 개선을 위한 ERP 확장방안’을 발표한 명지대학교 MJ포테이토팀, 우수상은 ‘기업 내 인사 평가 공정 시스템 개선을 위한 ERP 기능 제안’을 발표한 인천대학교 온보딩팀, 장려상은 연세대학교 ESGB팀, 인천대학교 유통자들팀, 동국대학교 무빙팀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ERP를 활용한 경영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뿐 아니라 ESG경영 이슈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접수되며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을 시사했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영림원소프트랩 채용시 영어시험과 실무면접 면제 등 우선선발 기회가 주어지며 ▲대상 1팀에게는 상금 80만 원과 부상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50만 원과 부상 ▲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30만 원과 부상 ▲장려상 3팀에게는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됐다. 부상으로는 팀원 당 1대씩, 팀당 최대 3대의 아이패드가 지급된다.

호웅기 영림원소프트랩 전무는 “공모전 회차를 거듭할 수록 아이디어가 다양해지고 사회적 이슈 또한 잘 녹여져 있어 흥미로웠다”며, “디지털 전환의 흐름에 따라 ERP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 논문상’으로 경영정보학연구 학회지에 게재되는 논문 중 최우수작(1편), 우수작(1편)을 선정해 상금 100만 원과 50만 원을 각각 수여했다. 최우수작은 ‘플랫폼을 넘어 생태계로: 정보 생태학 이론(Information Ecology Theory)을 활용한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연구’를 주제로 한 연세대학교 신석영, 손재열 저자의 논문이, 우수작으로는 ‘메타버스 투자 추진이 기업 가치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이벤트 연구 방법론’을 주제로 한 고려대학교 백민아, 김정하, 이동원 저자의 논문이 최종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