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전세계 10억 명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력 전파 목표 조기 달성
시스코, 전세계 10억 명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력 전파 목표 조기 달성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12.1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례 네트워크 및 보안 행사 ‘시스코 라이브 2023 멜버른’ 개최
가이 디드리히 시스코 수석부사장 겸 글로벌 혁신 책임이 ‘시스코 라이브 2023 멜버른’ 미디어 행사에서 발표하고 있다.
가이 디드리히 시스코 수석부사장 겸 글로벌 혁신 책임이 ‘시스코 라이브 2023 멜버른’ 미디어 행사에서 발표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시스코가 ‘모두를 위한 포용적인 미래’라는 비전에 따라 기술과 사람을 연결, 전 세계 10억 명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겠다는 목표를 1년 앞당겨 조기 달성했다고 밝혔다.

척 로빈스(Chuck Robbins) 시스코 회장 겸 CEO는 최근 열린 연례 네트워크 및 보안 행사 ‘시스코 라이브 2023 멜버른’에서 “시스코는 2016년에 2025년까지 10억 명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기업 목표로 수립했다. 그 목표를 조기 달성한 것은 글로벌 비즈니스 및 비영리 파트너 네트워크의 탁월한 성과, 시스코 재단과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의 지원 및 리더십, 직원들의 열정 덕분이다”라며 “이를 통해 앞으로 사회적 영향력을 전파하고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해당 목표 달성을 위해 시스코는 소셜 임팩트 보조금과 네트워킹 아카데미를 통해 비영리 단체에 투자해 전 세계의 소외되고 취약한 지역사회가 직면한 중요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기술 기반 솔루션을 개발 및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지역 및 중앙 정부와 협력해 지역사회에 IT 기술을 제공하고 미래 인력을 양성하고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 모든 결과는 엄격한 기준의 추적 방법론에 따라 측정됐다.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는 APJC(아시아태평양·중국·일본) 지역에서 26년 동안 530만 명 이상에게 네트워크, 사이버 보안, 데이터 과학 등의 기술 교육을 제공했다. 2023회계연도(2022.8-2023.7)에는 100만 명에게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역사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진 오늘날 대다수의 학생은 다른 과목에 비해 사이버 보안 교육을 더 많이 선택했다. 국내에서는 고등교육 기관 및 네트워킹 아카데미 과정을 제공하는 기관과 34건의 파트너십을 통해 2023회계연도에 7,409명을 교육했다. 설립 이후 교육을 받은 전체 학생 중 20%가 여성이며, 97%가 네트워킹 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한 후 취업 또는 교육 기회를 얻었다.

가이 디드리히(Guy Diedrich) 시스코 수석부사장 겸 글로벌 혁신 책임은 "전 세계 인구의 3분의 1 이상이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황에서 시스코는 디지털 장벽을 낮출 도덕적 의무가 있다”라며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글로벌 디지털 경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시스코는 기술을 통해 지역사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을 바탕으로 기회를 균등화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