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백코리아, 지난해 캐시백 지급액 역대 최대 기록
샵백코리아, 지난해 캐시백 지급액 역대 최대 기록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4.01.0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스토어 이용한 유저 캐시백 전년 대비 135% 증가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샵백코리아는 지난해 숙박 예약 플랫폼과 여행/액티비티 플랫폼의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으며, 샵백을 경유해 이들 플랫폼을 결제한 유저들의 캐시백 지급액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샵백코리아에 따르면 2023년 1년간 거래량을 분석한 결과, 샵백을 경유해 여행 스토어에서 예약한 유저들에게 지급된 캐시백 총 금액은 2022년 대비 135%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샵백을 경유해 숙박 예약 플랫폼인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에서 예약한 유저들은 인당 평균 약 11만원의 캐시백을 받았으며, 숙박을 포함한 여행 전체 카테고리 스토어(항공/숙박/액티비티)에서 예약한 유저는 인당 평균 약 9만원의 캐시백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샵백코리아는 호텔스닷컴, 아고다 등 해외 여행 플랫폼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내 여행 플랫폼과 신규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지난해 샵백코리아는 야놀자, 데일리호텔, 트립비토즈, 메리어트 호텔&리조트 등의 숙박 플랫폼 외에 제주패스, 카모아 등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과도 제휴를 맺어 여행 스토어에 대한 유저들의 선택지를 늘렸다.

샵백코리아는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매달 초 트래블 위크를 진행해 평소보다 상향된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다.

샵백코리아 양인준 지사장은 “코로나 대유행 기간 동안 억눌려 있던 여행 수요가 지난해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맞아 폭발하면서 숙박 예약 플랫폼과 여행/액티비티 플랫폼의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으며, 이로 인해 샵백을 경유해 여행 스토어에서 예약한 건수도 역대 최대로 증가했다”라며 “올해도 국내외 여행 수요가 모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샵백코리아는 기존 여행 스토어 외에 유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여행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신규 발굴해 여행객들이 조금이나마 비용을 절감하고 더 가치 있는 여행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