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솔루션 포트폴리오 전반에 생성형 AI 내장”
오라클, “솔루션 포트폴리오 전반에 생성형 AI 내장”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1.25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CI 생성형 AI 서비스’ 및 ‘OCI 생성형 AI 에이전트 베타’ 출시, ‘OCI 데이터 사이언스 AI 퀵 액션 베타’ 출시 예정
비노드 맘타니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AI 플랫폼 및 생성형 AI 서비스 부사장이 ‘오라클 생성형 AI’를 주제로 28일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비노드 맘타니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AI 플랫폼 및 생성형 AI 서비스 부사장이 ‘오라클 생성형 AI’를 주제로 28일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오라클이 솔루션 포트폴리오 전반에 생성형 AI를 내장해 기업의 대규모 AI 도입 및 활용을 지원한다.

한국오라클은 25일 ‘오라클 클라우드 서밋 2024’을 열고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생성형 AI 서비스’ 및 OCI 생성형 AI 에이전트 베타’를 출시했다. 또 OCI 데이터 사이언스 AI 퀵 액션 베타를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고 했다.

비노드 맘타니(Vinod Mamtani)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AI 플랫폼 및 생성형 AI 서비스 부사장은 이번 행사에 맞춰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오라클 생성형 AI’를 주제로 발표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오라클 OCI 생성형 AI 서비스는 다양한 비즈니스 사용 사례에 적용할 수 있도록 코히어의 LLM과 메타의 라마 2 LLM을 원활하게 통합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다. 100개 이상의 다국어 기능과 개선된 GPU 클러스터 관리 경험, 유연한 미세조정 옵션 등을 제공한다. 고객은 OCI 생성형 AI 서비스를 오라클 클라우드 상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OCI 전용 리전을 통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오라클은 고객이 텍스트 생성과 요약, 의미론적 유사성 작업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코히어 및 메타 라마 2의 최신 LLM 모델을 API 호출을 통해 이용가능한 관리형 서비스 방식으로 제공한다. 고객은 오라클의 데이터 보안 및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생성형 AI 모델을 자체 기술 스택에 손쉽고 안전한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다.

고객은 또한 오라클의 검색 증강 생성(RAG)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 데이터를 활용해 생성형 AI 모델을 추가적으로 학습시킴으로써 조직의 독특한 내부 운영방식을 이해하도록 할 수 있다.

현재 베타 단계인 OCI 생성형 AI 에이전트 서비스에는 RAG 에이전트가 포함돼 있다. OCI 생성형 AI 에이전트는 LLM과 OCI 오픈서치를 기반으로 구축한 엔터프라이즈 검색 체계를 결합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로 보강된 맥락 기반의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 에이전트를 통해 전문 기술 없이도 자연어 기반 대화 방식으로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소스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 또한 동적 데이터 저장소로부터 최신 정보를 검색하며, 검색 결과와 함께 원본 소스 데이터에 대한 참조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OCI 생성형 AI 에이전트의 베타 버전은 OCI 오픈서치 검색 서비스를 지원한다. 향후 버전에서는 보다 광범위한 데이터 검색 및 집계 도구를 지원하고, AI 벡터 검색 기능을 탑재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23c와 벡터 스토어 기능을 활용한 MySQL 히트웨이브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라클은 여기에다 오라클 퓨전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스위트, 오라클 넷스위트를 비롯한 SaaS 애플리케이션 제품군, 그리고 오라클 헬스를 비롯한 산업별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사전 구축된 에이전트 활동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라클은 ERP, HCM, SCM, CX를 비롯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 전반에 생성형 AI를 통합해 기업이 기존 비즈니스에 최신 혁신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라클은 고객의 AI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생성형 AI 기능을 자체 데이터베이스 포트폴리오에 도입하고 있다.

고객은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 셀렉트 AI 기능을 사용해 자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와 생성형 AI가 제공하는 생산성 및 창의성의 장점 모두를 활용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신규 비즈니스 솔루션 구축을 진행할 수 있다.

오라클은 고객이 허깅페이스의 트랜스포머, 파이토치 등의 오픈소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LLM을 구축, 학습, 배포, 관리하는 과정을 지원하고자 OCI 데이터 사이언스의 기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2월에 베타 버전 출시가 예정된 OCI 데이터 사이언스 AI 퀵 액션 기능은 메타 또는 미스트랄 AI 등의 주요 AI 공급업체를 비롯한 다양한 오픈소스 LLM에 노코드 액세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