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동아사이언스, 체험형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사업 손잡아
LG유플러스-동아사이언스, 체험형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사업 손잡아
  • 김달 기자
  • 승인 2024.01.30 18: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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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체험학습 프로그램 ‘지구사랑탐사대’, 메타버스 전용 교육 콘텐츠로 제작
LG유플러스와 동아사이언스가 메타버스 체험형 콘텐츠 공동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 이상엽 CTO(왼쪽)와 동아사이언스 장경애 대표
LG유플러스와 동아사이언스가 메타버스 체험형 콘텐츠 공동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 이상엽 CTO(왼쪽)와 동아사이언스 장경애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LG유플러스는 동아사이언스와 메타버스 체험형 콘텐츠 공동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오프라인 체험 학습 프로그램인 ‘지구사랑탐사대’를 메타버스 전용 교육 콘텐츠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먼저 동아사이언스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지구사랑탐사대’를 메타버스 콘텐츠로 구현 후 키즈토피아에 탑재, 어린이 고객에게 온·오프라인 연계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업으로 어린이들이 가상 세계에서도 실제 자연 환경과 같이 동식물을 관찰하는 등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구사랑탐사대’는 초등학생들이 실제 자연 속에서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12년 간 약 2만 700명이 넘는 학생이 참가한 동아사이언스의 대표적인 어린이 교육 콘텐츠다.

양사는 또 메타버스 전용 교육 콘텐츠 활성화를 목표로 △체험형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 △온·오프라인 연계 체험 학습 운영 △체험형 메타버스 콘텐츠 공동 마케팅 등 협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오프라인에서 인기 있는 교육 콘텐츠를 발굴, 메타버스향 콘텐츠로 개발해 키즈토피아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실제 로 키즈토피아는 우주, 동물, 공룡 등 독특한 체험과 생성형 AI를 탑재한 캐릭터 대화 기능이 호응을 얻으면서 출시 7개월 여 만인 지난해 12월 기준 가입자 20만 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 CTO 이상엽 전무는 “이번 협약으로 키즈토피아가 신뢰성 높고 유익한 교육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왜 시간을 보내야하고, 어떤 것들을 즐길 수 있을지 지속 고민해 시장에 혁신적인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사이언스 장경애 대표는 “양사의 첫 프로젝트인 지구사랑탐사대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체험형 메타버스 콘텐츠로 개발돼 생명의 가치가 디지털로 확장되고 더 많은 학생들이 즐겁고 쉽게 과학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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