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개SW협회, 제16대 협회장에 김택완 오에스비씨 대표 선출
한국공개SW협회, 제16대 협회장에 김택완 오에스비씨 대표 선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2.0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2024년 정기총회 개최, 올해 새롭게 ‘K-OPENSOURCE’ 채널 개설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제16대 협회장으로 선출된 김택완 대표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 제16대 협회장으로 선출된 김택완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KOSSA)는 1일,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16대 협회장으로 김택완 에스비씨 대표를 선출했다.

김택완 회장은 취임사에서 “국내 공개소프트웨어 산업의 발전을 위해 회원사간 협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전문가와 오픈소스 전문 기업의 긴밀한 연계를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열린 총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및 결산보고와 함께 ‘오픈소스 전문기업, 청룡의 기운으로 함께 도약의 해’를 슬로건으로 2024년도 주요 사업 및 협회 활동 계획(안)을 수립했다.

올해 새롭게 ‘K-OPENSOURCE’ 채널을 개설해 △한국이 주도하는 오픈소스 △산업과 지역이 연계되는 오픈소스 △개발문화에 기여하는 오픈소스 활동을 추진한다. 또 그간 정부 차원에서 운영되던 ‘공개SW활성화포럼’을 협회가 운영하며, 전문가와 기업 연계, 한중일 및 글로벌 협력 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그리고 협회 주요 의사 결정 기구인 이사회 중심으로 회원사 권익 증대를 위한 협력 및 소통 강화, 간담회 확대, 신규 비즈니스 기회 마련 활동 등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정기총회 참석 기업들은 최근 공개SW 조달등록의 계약방식 변경 등 개선(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회원사 간담회를 거쳐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