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MWC 2024에서 클라우드·AI 경쟁력 및 통신 산업 특화 역량 알려
베스핀글로벌, MWC 2024에서 클라우드·AI 경쟁력 및 통신 산업 특화 역량 알려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3.0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텔코향 CMP’ 선보여, 헬프나우 AI·옵스나우 핀옵스·옵스나우 데브OS 등 소개
MWC 2024에 참가한 베스핀글로벌 부스 현장
MWC 2024에 참가한 베스핀글로벌 부스 현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베스핀글로벌은 MWC 2024서 클라우드와 AI 경쟁력 및 통신 산업 특화 역량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MWC 2024에서 통신 산업의 클라우드 비즈니스 관리에 특화된 ‘AI 기반 텔코향 CMP’를 비롯해 ▲생성형 AI와 보유 데이터를 결합해 가장 이상적인 대화형 AI를 구축해 주는 ‘헬프나우 AI’ ▲클라우드 자원과 비용을 최적화하는 비용 관리 솔루션 ‘옵스나우 핀옵스’ ▲단일 인터페이스 데브옵스 플랫폼 ‘옵스나우 데브OS’ 등을 소개했다.

특히 통신사의 클라우드 비즈니스 자동화를 위한 AI 기반 텔코향 CMP는 다양한 글로벌 통신사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으며, 현장에서 문의와 제품 설명이 이어졌다.

지난해 MWC에서 첫 선을 보인 AI 기반 텔코향 CMP는 베스핀글로벌의 통신 산업 경험과 클라우드 전문성, AI 기능을 결합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다양한 통신사 상품과 연동이 가능하며 멀티 클라우드 상품 판매와 MSP 비즈니스 지원 기능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기존 네트워크와 이동전화 서비스뿐 아니라 모바일 엣지 컴퓨팅과 같은 통신과 클라우드가 연결된 상품까지 CMP를 통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통신사 내부의 ERP 및 비용 청구 시스템과 연계도 가능하며 CDN, 보안 등 다양한 상품 판매부터 계약 관리, 비용 통합, 고객 지원 서비스까지 제공해 사업 관리에 매우 용이하다.

헬프나우 AI도 텔코 LLM 사업을 강화하려는 통신 기업들의 눈길을 끌었다. 헬프나우 AI는 고객의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AI 챗봇과 콜봇, 보이스봇을 즉시 손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화형 AI 통합 플랫폼이다. 보유한 데이터와 생성형 AI 모델을 결합해, 복잡한 개발 과정 없이도 가장 정확하고 이상적인 답변을 생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