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4D, ‘2024 드론쇼 코리아’에서 최신 디지털트윈 데이터 처리 기술 발표
PIX4D, ‘2024 드론쇼 코리아’에서 최신 디지털트윈 데이터 처리 기술 발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3.0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디지털 트윈 기업 ‘이에이트’를 파트너로 아시아 시장 공략
PIX4D의 아시아태평양 총괄 시니어 매니저 마테오 지스몬디가 ‘2024 드론쇼 코리아’에서 발표하고 있다.
PIX4D의 아시아태평양 총괄 시니어 매니저 마테오 지스몬디가 ‘2024 드론쇼 코리아’에서 발표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PIX4D가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드론 전시회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최첨단 디지털트윈 데이터 처리 기술을 발표했다.

PIX4D는 스위스의 세계적인 이미지 기반 디지털트윈 데이터 후처리기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항공 및 지상 사진 측량 데이터를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건설·토목·측량 시장 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에서 디지털트윈 핵심 데이터를 공급하고 있다.

PIX4D는 지난 5일 국내 디지털 트윈 기업인 이에이트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PIX4D의 데이터 처리 기술과 이에이트의 시뮬레이션 분석 기술을 융합해 포괄적인 디지털트윈 서비스를 다양한 산업에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날 연사로 참석한 PIX4D 아시아태평양 총괄 시니어 매니저인 마테오 지스몬디(Matteo Gismondi)는 ‘드론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시맨틱 디지털 트윈’을 주제로, 드론과 스마트폰으로 사물을 촬영하고 3D 이미징을 통해 디지털 트윈을 구현하는 진일보된 기술을 공개했다. 또 이에이트를 국내 공식 파트너사로 삼아 전세계 220개국, 기존 PIX4D 고객사 77,000개 이상에 양사의 디지털트윈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 드론쇼 코리아는 부산시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국방부가 주최하고 벡스코,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드론쇼 코리아는 ‘드론에 대한 모든 것, 무한한 확장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라는 주제로 드론 산업의 미래 성장성과 비전을 나누는 자리이다. 8번째로 열리는 드론쇼 코리아는 10개국 228개사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국토지리정보원, 공간정보품질관리원을 중심으로 국내 공간정보 및 디지털트윈 관련 기업들도 대거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