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스쿨, ‘지식샘터’에서 교사 대상 AI 코스웨어 연수 실시
엘리스스쿨, ‘지식샘터’에서 교사 대상 AI 코스웨어 연수 실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3.1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기 초 AI 코스웨어 정보 수업 쉽게 세팅할 수 있는 필수 정보 전달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엘리스스쿨이 오는 19일 ‘지식샘터’에서 교사 대상으로 AI 코스웨어 연수를 실시한다. 지식샘터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주관 실시간 에듀테크 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전국 초중등 교사라면 누구나 강의를 수강하거나 진행할 수 있다.

엘리스스쿨은 신학기 AI 코스웨어로 정보 교과 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19일 지식샘터에서 온라인 실시간 연수 ‘정보 수업 쉽게 준비하기’를 진행한다. AI 코스웨어 초기설정부터 수업 제작, 수행평가방안 공유까지 학기 초 AI 코스웨어 활용 수업을 운영하기 위해 꼭 필요한 모든 것을 안내할 예정이다.

연수는 엘리스스쿨의 AI 코스웨어 ‘엘리스스쿨LXP’로 진행된다. 엘리스스쿨LXP는 클라우드 기반의 교육 실습 플랫폼으로 600개 이상의 코딩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연수 참여자에게는 블록코딩, 파이썬, C++,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등 정보교과 콘텐츠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엘리스스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식샘터 디지털랩 참여기업으로 선정돼 활동 중이다. 작년에는 추가 모집으로 중도 합류했음에도 연말에 교사들이 투표한 ‘제4기 지식샘터 디지털랩 우수활동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엘리스스쿨의 지식샘터 연수는 AI 코스웨어 기능 시연에 그치지 않고, 실제 교실에서 교사들이 AI 코스웨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5기 연수에서도 엘리스스쿨LXP를 기반으로 교사들이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 기술 및 전략을 다양하게 구성해 월 1회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