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브릭스, 미스트랄 AI에 투자
데이터브릭스, 미스트랄 AI에 투자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3.18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에 미스트랄 AI 모델 통합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데이터브릭스가 유럽의 생성형 AI 솔루션 기업인 미스트랄 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스트랄 AI의 시리즈 A 투자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으로 데이터브릭스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에 미스트랄 7B 및 믹스트랄 8x7B 등 미스트랄 AI의 개방형 모델이 통합된다. 데이터브릭스 고객은 오픈 마켓플레이스인 데이터브릭스 마켓플레이스에서 미스트랄 AI의 모델에 접근하고, 데이터브릭스 콘솔에서 사용 가능한 모자이크 AI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모델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또, AI 구축, 관리 및 쿼리 통합 서비스인 모자이크 AI 모델 서빙을 통해 미스트랄 AI의 모델을 최적화된 모델 엔드포인트로 사용하고, 고객의 자체 데이터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고객은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에 통합된 미스트랄 AI 모델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브릭스 플랫폼의 핵심인 보안,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거버넌스를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자체적인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미스트랄 AI의 모델을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브릭스는 "데이터브릭스는 고객이 잘 알려진 오픈소스 모델을 비롯해 업무에 적합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과 도구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올해에만 1,000개 이상의 기업이 데이터브릭스에서 미스트랄 모델을 활용해 수백만 건의 모델 추론을 수행했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고객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미스트랄 AI 모델에 더욱 쉽게 접근하고, 커스터마이징,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