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렐릭,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트에 ‘익스플로잇 공격 검증 리포팅’ 기능 추가
뉴렐릭,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트에 ‘익스플로잇 공격 검증 리포팅’ 기능 추가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3.18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함‘, ’공격가능‘, ’확인되지 않음‘ 등으로 분류, 취약점 빠르게 확인
’뉴렐릭 IAST‘는 엔지니어링 및 IT부서가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 플랫폼에서 바로 실제 애플리케이션 보안 위험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
’뉴렐릭 IAST‘는 엔지니어링 및 IT부서가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 플랫폼에서 바로 실제 애플리케이션 보안 위험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뉴렐릭이 ‘뉴렐릭 인터랙티브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트(IAST)의 신규 기능을 출시했다.

뉴렐릭 IAST의 추가 기능은 ▲익스플로잇 공격 검증 리포팅 ▲새로운 위험 노출 및 평가 ▲인스턴트 임팩트 분석 등이다.

익스플로잇 공격 검증 리포팅은 다이내믹한 평가 역량으로 공격에 취약한 부분을 발견, 수정 및 검증한다. 실제 공격 상황을 시뮬레이션해 API 콜, Method 콜 또는 취약점 트레이스를 정확히 짚어 낸다.

뉴렐릭의 설명에 따르면 레거시 코드 스캐너는 종종 너무 많은 보안 알람을 개발자에게 띄워 개발자들은 이러한 알람을 일일이 확인해야 했다. 이에 일반적으로 엔지니어들은 공격받을 일이 없거나 비즈니스에 크게 위협이 되지 않는 취약점들까지 확인하고 수정하느라 업무시간의 60%까지 소비하면서도, 정작 공격대상이 되는 취약점은 수정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었다. 결국 이는 업무를 과중시켜 엔지니어들이 더욱 높은 수준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생산하는데 걸림돌이 되기도 한다.

익스플로잇 공격 검증 리포팅 기능은 애플리케이션들을 ’안전함‘, ’공격가능‘, ’확인되지 않음‘ 등으로 분류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이 취약점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어떤 애플리케이션을 바로 제작 및 배포해도 되는지 또는 재검토를 해야하는지 결정할 수 있다. 개발주기에 걸쳐 보안 이슈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보안 및 엔지니어링 부서들은 협업해 안전하고 빠르게 코드를 배포할 수 있다.

새로운 위험 노출 및 평가 기능은 모든 코드가 변경될 때마다 잠재적 위험 또는 실제 확인된 위험인지 알려 가시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신속하게 복제, 교정, 및 검증할 수 있다.

인스턴트 임팩트 분석 기능은 취약성 관리 프로그램과 통합된 APM 텔레메트리를 이용해 리스크를 확인하고 해당 리스크의 잠재적인 심각도와 취약성에 의해 영향받게 되는 애플리케이션의 수를 파악한다.

뉴렐릭 IAST는 뉴렐릭의 올인원 옵저버빌리티 플랫폼 상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설치를 위한 에이전트가 필요없고 사용량 기반 과금 모델로 이용할 수 있다.

뉴렐릭은 “보안은 개발에 있어 추후에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기본으로 유념해야할 요소이다. 뉴렐릭 IAST는 엔지니어링 및 IT부서가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 플랫폼에서 바로 실제 애플리케이션 보안 위험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와 보안부서가 협력해 안전한 코드를 작성해 미래의 위협을 방어하고 선제적인 보안 태세를 유지해 데브섹옵스를 더욱 강화시킨다. 지난 10년간, 뉴렐릭 풀스택 옵저버빌리티 플랫폼은 믿을 수 있는 단일 정보 소스와 통합된 유저 워크플로우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의 사일로 현상 해결을 지원해왔으며, 앞으로 뉴렐릭 IAST를 통해 이러한 역량을 더욱 확대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