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NXP 반도체의 MCX 산업용 및 IoT 마이크로컨트롤러 공급
마우저, NXP 반도체의 MCX 산업용 및 IoT 마이크로컨트롤러 공급
  • 차수상 기자
  • 승인 2024.03.29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주변장치와 가속기 갖춘 고성능·저전력 제품, 안전한 지능형 모터제어 등에 활용
마우저가 공급하는 NXP 반도체의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지능형 주변장치와 가속기를 갖춘 고성능,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마우저가 공급하는 NXP 반도체의 새로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지능형 주변장치와 가속기를 갖춘 고성능,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NXP 반도체의 MCX 산업용 및 IoT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MCU는 안전한 지능형 모터제어 및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지능형 주변장치와 가속기를 갖춘 고성능,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NXP의 새로운 MCX N 시리즈 마이크로컨트롤러는 Arm Cortex-M33 CPU를 탑재하고 있으며, 하드웨어 가속 주변장치와 통신 및 신호 처리 기능을 갖추고 있어 확장 및 개발이 용이하다.

MCX N 시리즈는 저전력 캐시를 통해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고, 듀얼 뱅크 플래시, ECC RAM 안전 지원 시스템을 통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일부 MCX N 디바이스에는 NXP의 eIQ 뉴트론 NPU가 포함돼 있다. 또한 MCX N 시리즈는 안전한 부팅을 위해 iRoT(immutable Root-of-Trust)와 하드웨어 가속 암호화를 통해 보안 설계 접근 방식을 제공하는 엣지록 시큐어 인클레이브와 코어 프로파일도 포함하고 있다.

이밖에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NXP의 MCX A 시리즈 마이크로컨트롤러는 확장 가능한 디바이스 옵션과 저전력 및 지능형 주변장치를 통해 더 작은 패키지로 보다 용이한 보드 설계가 가능하다. MCX A 시리즈는 더 작은 풋프린트의 간단한 전원공급 회로를 통해 높은 I/O 활용도와 전력 효율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전력 아키텍처로 시스템 성능에 중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