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뉴스] 어바이어홀딩스는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서비스(CCaaS)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포큰커뮤니케이션즈 인수를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미국 워싱턴 시애틀에 본사를 둔 스포큰은 2005년 설립 이래 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실시간 고객경험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기업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고 멀티테넌트로 설계된 스포큰의 아키텍처가 어바이어의 아우라 및 엘리트 기술과 연동된다. 이로써 오시아나와 같은 옴니채널 솔루션이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이용하는 어바이어 고객은 스포큰의 견고한 아키텍처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어바이어는 이번 인수로 스포큰이 보유한 170건의 특허 및 특허 출원까지 양도받게 된다. 인수 작업은 올해 회계연도 2분기에 마무리될 예정이며, 인수 비용은 현금으로 조달할 예정이다.
짐 치리코 어바이어 회장 겸 CEO는 “뉴욕 증시 상장 이후 처음으로 성사된 이번 기업 인수는 어바이어가 클라우드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고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는 것을 알리는 신호탄”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전세계 어바이어 컨택센터 고객들은 기존 시스템을 그대로 이용하면서도 각 사의 환경에 맞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접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