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IoT 위한 고집적 PoE IC 2종 선보여
실리콘랩스, IoT 위한 고집적 PoE IC 2종 선보여
  • 홍석환 기자
  • 승인 2018.03.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 카메라, 무선 액세스포인트, IP 전화기, 스마트 조명 설계에 최적 솔루션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광범위한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에 동급 최고의 집적 수준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PoE(Power over Ethernet) PD(Powered Device) 제품군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실리콘랩스 PoE PD
실리콘랩스 PoE PD

실리콘랩스의 Si3406x와 Si3404 제품군은 필요한 모든 고전압 디스크리트 소자들을 하나의 PD 칩에 통합했다. 이 새로운 PD IC 제품들은 IEEE 802.3at 표준의 PoE+ 파워 성능, 90% 이상의 효율을 제공하는 유연한 전력 변환 옵션, 강건한 슬립/웨이크/LED 지원 모드, 월등한 EMI 내성을 지원한다. 이러한 기능들 덕분에 개발자는 고전력 고효율 PoE PD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스템 개발 비용과 출시기간을 줄일 수 있다.  

IoT가 급속히 확대되면서 IP 카메라, 스마트 조명 기구, 다기능 비디오 IP 전화기, 첨단 802.11 무선 액세스포인트, 스마트 홈 가전 등에서 PoE+ 커넥티비티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이 PoE+ 표준을 지원하는 PD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는데, 이들은 대개 높은 전력을 요구한다. 

실리콘랩스의 전력 제품을 총괄하는 로스 사볼시크 부사장은 “실리콘랩스의 PoE 솔루션은 고객의 까다로운 전원공급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최대 30W의 폭 넓은 전력 레벨을 제공한다”며, “실리콘랩스의 PD 제품군은 업계 선도적인 집적 수준과 첨단 기능들을 통해 개발자가 자신들의 설계를 간소화하고 전력 및 비용 예산을 충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더넷 케이블의 양쪽 모두를 위하여 실리콘랩스의 원스톱숍 PoE 포트폴리오에는 새로운 PD 디바이스뿐 아니라 PSE(Power Sourcing Equipment) 컨트롤러, PSE 전력관리 IC까지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