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 발표
구글 클라우드,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 발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1.2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 러닝 VM과 딥 러닝 컨테이너로 AI 모델 구축, 워크로드 처리 가속화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구글 클라우드가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TensorFlow Enterprise)’를 발표했다.

텐서플로는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위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다. 새롭게 공개된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에서 텐서플로 모델을 보다 쉽게 개발 및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는 특정 텐서플로 버전에 대한 보안 패치와 버그 수정을 최장 3년간 보장해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AI와 소프트웨어 버전을 폭넓게 지원한다.

모든 패치와 버그 수정은 주요 텐서플로 코드 저장소(TensorFlow code repository)에서 이용할 수 있다.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는 최첨단 기술 기업이 AI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에는 구글의 구글 클라우드 팀과 텐서플로 팀이 제공하는 엔지니어 지원이 포함된다.

많은 AI 모델에서 클라우드 규모로 성능을 확장하는 것이 어려운 반면 구글 클라우드는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AI 모델의 학습과 배포를 위해 다양한 컴퓨팅 옵션을 제공해 클라우드 규모의 성능을 지원한다.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에는 딥 러닝 VM(Deep Learning VM)과 딥 러닝 컨테이너(Deep Learning Container)가 포함돼 있어 AI 모델 구축 및 확장에 용이하다.

두 제품은 광범위한 엔비디아(NVIDIA) GPU와 구글 클라우드의 맞춤 설계 AI 프로세서인 클라우드 TPU(Cloud TPU) 상에서 호환성 테스트를 거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 최적화 기능은 데이터를 읽는 속도를 최대 3배 높여 워크로드 처리를 대폭 가속화한다.

텐서플로 엔터프라이즈는 구글 클라우드의 관리형 서비스를 통해 쿠버네티스 엔진(Kubernetes Engine), AI 플랫폼과 같은 최적화된 경험과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동일하게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