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코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
이에이트, 코스닥 상장 증권신고서 제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1.1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으로 나아갈 것”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이에이트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

이에이트의 총 공모주식수는 1,130,000주로 공모 희망 밴드가는 18,500원에서 14,5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되는 공모예정금액은 209억원에서 164억원이다. 의무보유 비중은 공모후 기준 약 60%에 달하며, 최대 주주는 3년을 포함해 대부분이 1년 이상으로 설정됐다.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 예측 예정일은 이번 달 29일에서 내달 2일,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 예정일은 내달 13일과 14일이다. 주관사는 한화투자증권이다.

이에이트는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시뮬레이션 기술이 탑재된 레벨 3의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 입자 방식 시뮬레이션 NFLOW는 기존 전산유체역학의 격자 방식 시뮬레이션의 한계를 보완하는 기술이다. NDX PRO는 자체 개발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으로 AI, IoT, 클라우드, 3D 가시화 등 다양한 요소 기술을 통합할 수 있다.

이에이트는 국내 디지털 트윈 선도기업으로 디지털 트윈의 데이터 국가 표준을 정립해나가고 있으며, 디지털 트윈 레벨 4인 현실과 가상세계의 연합을 위한 국가 표준 사업도 적극 진행중이다.

이에이트는 2023년 이차전지, 건물에너지관리, 식품제조 등 새로운 사업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했다. 국가 시범도시사업인 세종, 부산 스마트시티의 디지털 트윈 구축 담당으로 참여하고 있을 뿐 아니라 2022년에는 사우디아라비아 주택부 차관이 이에이트를 직접 방문해 스마트시티 관련 협업을 논의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일본 등 해외 기관과 시뮬레이션 및 디지털 트윈 기술 협력을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이에이트는 이번 IPO를 통해 조달된 자금을 시뮬레이션 및 디지털 트윈 기술 고도화와 전략적 M&A 등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에이트 관계자는 “이에이트는 이번 상장을 계기로 국내 디지털 트윈 분야 넘버원 기업에서 글로벌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며, “미래에 대한 자신감으로 기존 주요 주주의 보호예수 기간을 장기간으로 설정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