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 AI 기반 부정 사용자 필터링 기술 특허 등록
버즈빌, AI 기반 부정 사용자 필터링 기술 특허 등록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1.02.23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치 있는 고객에게만 리워드 광고 노출, 마케팅 성과 극대화
버즈빌이 인공지능 기반 부정 사용자 필터링 기술을 특허 등록했다.
버즈빌이 인공지능 기반 부정 사용자 필터링 기술을 특허 등록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버즈빌은 리워드 광고 체리피커와 부정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구분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부정 사용자 필터링 기술을 특허 등록했다고 밝혔다.

버즈빌은 사용자 반응을 불러일으키기 적합한 리워드 광고 참여자 가운데 실제 광고를 소비한 고객과 그렇지 않은 부정 사용자를 더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소재 없이 리워드만 지급하는 등 여러 조건을 갖춘 테스트 광고를 실제 광고 물량과 무작위로 배포한 뒤 고객 반응에 따라 점수를 주며 부정 사용자를 골라내는 방식이다.

이 기술은 머신러닝을 활용해 부정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 및 학습, 가치 있는 고객에게만 리워드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버즈빌 광고주는 버즈빌의 40가지가 넘는 정밀 타깃팅 옵션을 활용해 원하는 고객을 더 집중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퍼블리셔는 더 많은 광고 수익을 낼 수 있다.

버즈빌은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비롯해 ‘OK 캐쉬백’, ‘엘포인트’, ‘리브메이트’, ‘하나멤버스’, ‘CJ ONE’, ‘해피포인트’, ‘라인’ 등 전 세계 100개 이상의 프리미엄 모바일 퍼블리셔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