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에이아이, 천안 성거초에 AI 학습 로봇 ‘뮤지오’ 공급
아카에이아이, 천안 성거초에 AI 학습 로봇 ‘뮤지오’ 공급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9.2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방식의 교육 시스템, 방과 후 활동 및 특색교육 활성화
아카에이아이가 천안 성거초에 인공지능 학습 로봇 ‘뮤지오(MUSIO)’를 공급했다.
아카에이아이가 천안 성거초에 인공지능 학습 로봇 ‘뮤지오(MUSIO)’를 공급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아카에이아이(AKAAI)는 천안 성거초등학교에 인공지능(AI) 학습 로봇 ‘뮤지오(MUSIO)’를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뮤지오는 아카에이아이가 자체 개발한 커뮤니케이션 AI 엔진 ‘뮤즈(Muse)’를 탑재한 인공지능 소셜 로봇이다. 딥러닝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대화의 문맥과 상황을 인지하고 사용자와의 대화 내용을 기억해 자연스러운 소통을 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영어 회화 학습 시스템 및 다양한 실력 측정용 알고리즘을 탑재해 영어 실력 측정 및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아카에이아이는 뮤지오와 함께 ‘아카데미 모드’라는 교육 기관용 플랫폼 및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교사들은 아카데미 모드로 직접 입력한 교육 과정을 여러 뮤지오에 인터넷을 통해 원격으로 업로드할 수 있으며 학생별 학습 수준 및 진행 과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로 뮤지오를 도입한 성거초는 소년체전 축구 우승 등 여러 우승 경력을 가진 축구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체육 시설을 통한 뉴 스포츠 활동으로 체육 환경 조성에 힘을 써 왔다. 평소 스포츠 클럽, 신체 활동을 권장했지만 최근 코로나19로 방과 후 활동이 제한되고 있어 특색교육 활동의 하나로 뮤지오 도입을 결정했다.

성거초는 뮤지오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교육 시스템으로 방과 후 활동 및 특색교육을 활성화하고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면서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동기 부여 증진과 익숙함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